Zaghouan의 산악마을은 튜니지아의 수도인 남부 튜니스로부터 72Km 떨어져 있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4만명 중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들이 17세기 스페인이 무슬림을 추방할 때 이곳으로 이주해 온 Andalusia 무슬림이다. 놀랍게도 무슬림이 스페인에서 9세기 동안 확산되었었다.

어린자녀들과 함께 택시기사, 가게직원등을 일하는 이들은 자신들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쉽게 설명해 준다. 그리고 조상들이 어떻게 Zaghouan으로 피신했는지를 설명해 준다. 그리고 자신들의 소중한 보물인 작고 둥근 하얀색의 달콤한 사탕이 어떻게 고단한 피난길에 큰 도움이 되었는지도 반드시 언급한다. Zaghouan 지역은 튜니지아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관광지이다. 방문객들은 거대한 로마제국의 통치의 흔적들에 놀란다. 산에는 나무들이 빼곡하게 자라고 있으며, 아주 아름답다. 그리고 겨울에는 눈이 내린다. 외국인들도 이 지역을 방문했었으나 2015년 테러가 발생한 후 튜니지아 방문객들이 급속하게 줄어 들어 많은 호텔이 문을 닫았다. 따라서 지역의 경제도 관광객들이 되 돌아 오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1년의 민주혁명 이후 많은 튜니지아인들은 세계에 튜니지아를 어떻게 그러내며, 신뢰할 수 없는 정부에 어떻게 대응해야하는 지에 고민하고 있다.

로마 Hadrian제국 시대에 건설된 132Km의 수로를 통해 Zaghouan 지역에서 부터 물을 Carthage 시로 공급했다. 따라서 언덕 위의 물이 솟아 오르는 곳에 ‘물의 사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는 건조기이기 때문에 수원이 말라 있지만 우기가 돌아와 물이 솟아 오르면 영적으로 중요한 물이 이곳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하게 된다.

최근 한 기도그룹이 이곳을 방문해 Zafhousan으로부터 생명이 다시 살아나며, 건조하고 황량한 땅이 영원한 생명 안에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게 되길 기도했다.

[기도제목]

  1. 관광객의 감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가족의 필요를 채울 수 있는 다른 수입원을 찾게 되길 위해서 기도하자.
  2. 튜니지아의 안정과 평화를 위해서 기도하며 국가 지도자들이 지혜롭고 현명하길 위해서 기도하자.
  3.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영원한 생명의 물(요한복음 4장)이 Zaghouan으로부터 흘러내리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