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l는 인도의 한 라디오방송국으로부터 “사랑의 말씀”이라는 책을 받고 너무나 감격했었다. 그 책은 그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하심을 알도록 도와 주었다. 얼마가 지난 후 그는 Isa(아랍어로 예수님)을 따르는 Abdul을 만났고, 그는 Shil에게 예수님의 가르침을 설명해 주었다. 바로 그날 Shail의 삶은 영원히 변화되었다. 그는 Isa 를 알게 된 것을 기뻐했고, 예수님을 통해 구원과 영생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Shil은 집으로 돌아와 그가 무엇을 배웠는지를 가족들에게 이야기 했다. 자신처럼 다른 가족들도 자신의 이야기에 감격할 것이라고 기대했었다. 그의 아버지는 Shil이 들은 이야기는 무슬림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Shil이 아버지의 이야기에 동의하지 않자 아버지는 그를 가족에서 내던져 버렸다. Shil은 수년동안 친구 집에서 지냈고, 자신이 배운 것이 무엇인지를 다른 무슬림들과 나누기 시작했다.

14년 후 Shil은 다른 인도인 무슬림들에게 Isa가 누구인지를 전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오직 소수의 그리스도인만이 인도인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많은 힌두인들, 그리스도인, 다른 종교인들도 인도에서 두번째가 큰 종교그룹이며 전세계적으로 세번째로 그룹인 인도의 무슬림에게 아직도 의심을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Shil은 많은 인도의 그리스도인들이 인도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피하는 것을 볼 때 마다 마음이 아프다. 그리고 그는 만약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알아가는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된다면, 그리스도인들은 무슬림이 아주 호의적이며 친근한 사람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 믿고 있다.

Shil은 이슬람에 대한 잘못된 이해가 두려움을 갖게 만든다고 믿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무슬림은 한명이상의 부인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무슬림 가정은 그렇지 않은 일부일처제이다. 편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인도에 있는 모든 무슬림 가족들이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걱정하는 것은 다른 모든 사람들이 갖고 있는 걱정과는 다르다.

민족적으로 그리고 언어적으로 폭 넓게 생각하며, 이슬람을 따르는 인도 무슬림들은 자신들의 정체성에 강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인도의 무슬림들은 이슬람이 자신들의 종교이며, 무슬림은 공동체로서의 자신들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Isa를 따르려는 사람들에게 아주 커다란 도전이 되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슬람을 따르며 무슬림 공동체 속에서 무슬림으로 살아가고 있다.

[기도제목]

  1. 더 많은 인도 그리스도인들이 인도에서 무슬림이 그리스도를 알게 되는 일에 더 많은 노력 하도록 기도하자.
  2. 법적으로는 세속국가와 각기 다른 종교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인도의 국민들을 위해서 기도하자.
  3.  소수민족으로의 삶 속에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는 인도의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하며,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의 사랑 속에서 두려움이 없는 삶을 살아가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