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전 미국의 한 십대는 자신의 친구인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십대에게 성경책을 선물로 주었다. 이 성경은 그의 집 한곳에 놓였고, 누구도 그 책을 읽지는 않았다. 하루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십대의 아버지, Ahmed는 우연히 성경을 발견했고, 성경을 읽기 시작했다. Ahmed는 하나님이 진정한 진리임을 자신에게 드러내 주시도록 기도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가 성경을 펴 Injil(복음서)을 읽기 시작했을 때 그의 가슴은 뜨거워 졌으며,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지금까지 이 진리를 위해 평생을 찾고 있었다.
Ahmed는 성경을 두번 읽은 후 자신의 부인에게 성경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의 아내는 만약 Ahmed가 개종한다면 자신은 남편을 떠날 것이라고 위협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자신의 종교를 바꾸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에 대한 벌은 아주 심각하다. 정부는 이러한 사람을 구속, 구타 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사형을 선고할 수 있다. 단지 이것 뿐만 아니라 가족들은 더욱 심각한 문제에 직면한다. 그들은 친척으로부터 따돌림을 받으며 수치를 당하게 되며, 자주 마을과 고향에서 쫓겨나며, 구타를 당하거나 자신들의 가족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개종한 사람을 살해하기도 한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종교를 바꾸는 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자신의 신앙에 대하여 다른 생각을 허용하는 나라, 이슬람이 출발했고, 철저한 가문에 대한 충성 그리고 엄격한 이슬람법을 적용하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그것은 엄청난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도 아직 자신을 위해 하나님의 길을 오랫동안 품고 있는 사람의 영적인 것을 관리하는 방법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사우디 문화속에서도 예수님을 따르는 길을 발견하고 있다.
[기도제목]
- 사우디아라비아의 지도자들과 헌법을 제정하는 사람들이 종교적인 자유를 더욱 발전 시키도록 기도하자.
- 사우디아라비아의 모든 여인들은 반드시 남자 보호자가 있어야 한다. 종종 아버지 혹은 남편, 때로는 남자 형제들 혹은 아들이 여인들의 보호자가 된다. 이들 보호자들은 여인을 위해서 아주 중요한 사항들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이러한 불평등을 지적하며 캠페인을 벌이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며 더 많은 자유가 주어지도록 기도하자.
- 그들의 문화와 경험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사우디 남자들은 모든 남자들이 그런 것 처럼 모든 일의 중심에 있다. 우리 가정의 머리인 아버지, 남편과 함께 남자들을 위해 기도하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남자들을 위해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