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lan은 코카서스 산맥의 작은 체첸 도시 변두리에서 자랐다. 그는 아름답고 외딴 곳에 있는 산들을 좋아했으며, 그것들은 그에게 자유와 힘을 모두 나타냈다.
소련의 붕괴 이후 체첸 공화국은 러시아로부터의 독립을 선언했다. Aslan은 너무 어려서 체첸의 독립 후 이썼던 끔찍한 전쟁에서 싸울 수 없었지만 그의 가족들은 집을 잃었고 친척과 함께 살기 위해 고향을 떠나야했다.
체첸인으로서 그는 러시아 군대에서 복무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젊은 나이게 결혼을 했고, 자동차 수리점을 시작했다. 그의 아내가 두 번째 자녀를 기다리고 있을 때, Aslan은 비밀요원이 그를 방문하여 스파이로 고용하려고 했다. 그는 체첸 여단에 가입하고, 자신을 급진주의자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것을 위해 3일을 주어졌다. 그것이 함정인 것을 알고있는 Aslan은 그의 가족과 함께 독일 베를린으로 도망쳤다.
약150만명의 체첸인 중 베를린에는 약1만명이 살고 있다. 그들은 구소련의 가장 독실한 무슬림으로서의 명성에 엄격한 사회통제를 가진 밀접한 공동체이다. Aslan과 그의 가족은 베를린에서 피난처를 찾았다. 그는 작은 건설회사를 설립하고 체첸인 모스크에 참석했다. 그러나 그는 체첸에서의 평화와 산으로 돌아갈 수있는 기회를 그리워하고 있다.
법적인 제한으로 인해 그리스도인들이 체첸 코카서스 공화국에서 교회를 시작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나 베를린에서 체첸인들은 체첸 사람들에게 복음을 나누는 것이 자유스럽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렇게 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기도제목]
- 카우카스(혹은 캅카스 : 유럽의 동쪽, 아시아의 서쪽)에 평화가 깃들길 위해 기도하자.
- 베를린의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도시에 함께 사는 체첸인들에게 빛 가운데 살아 갈 수있도록 기도하자.
- 체첸 지역에서 보다 더 많은 종교적인 자유를 위해서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