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녀가 12 살이었을 때 캠핑용 텐트 안에서 ‘Tara’를 만났다. 그녀는 우리의 첫 번째 만남에서 “당신은 기도합니까?”라고 물었다. 나는 그녀를 신앙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 생각했다. 처음에는 십자가에 대한 언급에 거부하는 모습이 있었으나, 그녀는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관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는 예수님의 제자가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많은 질문을했지만 우리는 수년동안의 중동을 위한 기도와 수고의 첫번째 믿음이 열매를 열망하고 있다.
타라는 이라크, 시리아, 요르단, 레바논, 이스라엘, 팔레스타인과 같은 중동 전역에 거주하는 300만의 돔족(Dom) 중 한명이다. “집시”로 더 잘 알려진 Dom 사람들은 원래 북부인도 출신이다. 그들은 Domari와 아랍어와 같은 현지 언어를 사용한다.
수세기 동안 Domari인은 사회적으로 배제되었으며 구걸이나 도둑질과 관련된 나쁜 평판으로 인해 자신들의 신분을 숨기기를 선호한다. 유목민이고 가난한 사람이기 때문에 교육은 쉽게 접근 할 수 없으며 많은 Dom은 재능있는 대장장이와 훌륭한 악기 연주의 특기가 있으나 취업률이 낮다. 이들의 가난한 생활 조건은 또한 그들 사이에 질병을 쉽게 널리 퍼지는 원인이 되기한다. 많은 집시 문화는 이 유목 생활 양식을 대표하는 바퀴의 상징을 인식하고 일부는 갇혀있는 빈곤의 사이클로 나타내기도 한다.
Dom족은 그들이 살고 있는 곳의 주요 종교를 채택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무슬림 배경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민속과 미신과 섞여있다. 이 미전도그룹을 위한 새로운 사랑의 실천은 복음전도에 문을 활짝 열어 주고 있다.
[기도제목]
- Dom족은 삶의 질을 높이는 것, 보다 나은 자녀교육, 직업의 기회 등 많은 신체적인 필요들을 지니고 있다. 이 필요들이 채워지도록 기도하자.
- Dom족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곳에서 번창하도록 돕기 위해 더 많은 노력들이 있도록기도하자.
- 당신은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에서 우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Dom족을 위해 기도한다는 것을 발견했을 것이다. 그것은 Dom족을 위해 수고하는 사역자들의 열성적인 노력 때문이다. 이들을 위해 기도하자.
- 유사내용 보기
중동의 Domari 집시족(2017년)
Dom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