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 만명의 실헤티족 중 대부분은 북부 방글라데시의 실헤트지역에 살고 있다. 일부는 국경너머 인도에서 발견 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아랍 또는 서구국가로 이주했다.
2000년 1,100만명의 실헤티 무슬림들 중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은 한명 또는 두명에 불과했었다. 그러나 2017년까지 그리스도인 숫자는 천명 이상으로 증가했다. 이것은 강한 이슬람 공동체에서 안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나누는 문서운동이었다.
점점 더 많은 실해티인들이 예수님을 따르고 있지만, 강한 교회 공동체를 세우는 것이 어렵다. 실헤트에는 전통적인 교회가 몇 군데 있지만 대부분 힌두교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의 문화적 배경은 무슬림 배경을 가진 그리스도인들과 매우 다르다. 이 교회들은 서구식의 예배를 드리며 이슬람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생소한 힌두교의 영향을 받은 종교적 어휘를 사용한다.
중요한 사건이었던 신약성경 번역은 2016년에 완성되었다. 그러나 계속 진행되는 번역 작업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그리스도인들의 손과 마음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중산층은 실헤티족 사이에서 증가하고 있지만, 많은 이들이 여전히 매우 가난하다. 해외와의 어떤 접촉도 이들에게는 즉시 재정의 원천으로 간주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한 시샘과 질투가 엄청 많다. 그러나 성령님은 이들을 바른 태도로 세워가실 수 있으며,그래서 사람들이 가난한 자라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주려 할 것이다.
[기도제목]
- 그리스도를 따르는 그리스도인들의 제자훈련과 실헤티문화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예배의 발전을 위해 기도하자.
- 번역이 완료된 성경과 살아있는 말씀의 표현을 배포하는 일을 위해 기도하자(베드로 전서 1:22-23).
- 실헤티족 속에 있는 신자들이 서로를 돕는 교회로 발전하도록 기도하고 이것이 실헤티공동체에 간증이 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