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 첨탑의 고향”
첨탑은 모스크 옆에 있는 탑으로 모스크의 기도의 부름을 외치는 이슬람의 전통적인 건물이다. 모스크는 하나 또는 여러개의 첨탑을 지닐 수 있으며, 다양한 모양은 지역의 지역의 문화에 영향을 받았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첨탑은 튀니지아의 Kairouan (카이로안)의 그랜드 모스크에 있다. 그 모양은 이집트의 Alexandria (알렉산드리아)라는 유명한 등대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이것은 이슬람 세계 전역에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참고 : 영어의 Minaret (첨탑)은 아랍어로 ‘빛이 탑’인 MANARA에서 파생된 것이다.
튀니지아인들은 가장 위대한 발명가로 그들의 마음에 떠오르지 않을지 모르지만, 그러나 1천1백만명의 이 작은 나라는 ‘삼위일체’ (200년경 Carthage 출신의 Tertullian, 터툴리안이 만들어 냄 : 2-3세기의 가장 뛰어난 기독교 저술가) 단어로 부터 무슬림 전통인 일부다처제의 법적 그리고 실제적 폐지의 신학적인 재해석 (1930년 Tahar Haddad가 주도) 등 다른 많은 현재까지도 사용되는 개념들을 만들어 냈다.
정치적으로 튀니지아인들이 2011년에 대모했을 때 독재자들이 평화롭게 축출 될 수 있었다. 아랍, 쿠르드족 및 터어키의 질서는 이러한 것으로 거꾸로 던져졌었다. 튀니지아는 세속적인 민주주의가 쿠테타 엇이 정치적인 이슬람주의자들과 씨름할 수 있다는 예를 보여 주었다 (2015년 이 ‘개념의 증거’가 노벨상을 받았다).
있음을 시연했을 때이 개념으로 아랍, 쿠르드족 및 터키의 세계 질서가 거꾸로 던져졌다! 튀니지는 다소 세속적 인 민주주의가 쿠데타없이 정치 이슬람교도들과 씨름 할 수있는 가능성없는 예를 제시했다 (2015 년 노벨상은이 “개념 증명”을 보상 받았다).
영적으로, 21세기의 튀니지아인 일부 학자들은 많은 국가에서 공동으로 연구하거나 많은 국가에서 큰 영향을 끼친 성경번역 노력에 공개적으로 지지함으로 무슬림들이 성경에 참여하도록 격려했다.
[기도제목]
- 튀니지가 이 지역에서 평화, 자유와 번영의 선도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 튀니지아인들이 사회적 압력을 극복하고 예수님에 대한 관심이 보편화 될 수 있도록
- 자신들이 속해 있는 문화 속에서 예수님을 따르는 방법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그리스를 따르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자
- 더 자세한 내용 보기
Pray for Tunisia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