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방문하는 한 몰디브인은 우리가 한주라도 방문하지 않으면 우리를 향해
“우리가 무엇을 잘못했나?”라고 뭍는다. 몰디브인 (혹은 Dhivehis라고도 불림)은 아주 손님을 잘 접대한다. 그리고 우리의 친구 역시 우리가 어느 시간 혹은 어느 날이나 그를 방문할 때마다 차와 맛있는 음식으로 우리를 환대한다.

몰디브는 인도와 스리랑카의 의 남서쪽 인도양안에 수백개의 작은 섬들과 26개의 산호섬으로 구성되었다. 이곳은 여행객들의 파라다이스로 알려져 있으며, 그러나 이러한 외형적인 아름다움 뒤에는 영적인 어두움과 필요가 있다. 몰디브는 종교의 자유가 없기 때문에 몰디브인의 100%는 무슬림이다. 부정부패, 이혼, 여성과 소녀 학대 그리고 마약중독은 넒게 펴저있다. 마약중독자들과 마약상은 재판에서 장기형량을 받지만 이것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단지 소수의 몰디브인들만이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따르고 있으며, 지난 20년동안 진행된 성경번역으로 성경의 일부분이 번역되어 있다. 그것은 몰디브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을 찿는 것이 어렵고, 당국에 대한 두려움이나 성경에 대한 예약, 또는 종교적 신념으로 인해 성경번역을 돕거나 혹은 번역된 성경의 교정을 받기 어려웠다.

기도제목

  1. 마약중독이 사람의 삶과 가족을 망가트려 놓는다. 이러한 중독으로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의 진정한 자유를 경험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이러한 자유함이 몰디브 전역으로 확산되도록 기도하자.
  2. 종교의 자유와 성경번역 등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위해 기도하자.
  3. 많은 몰디브인들이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원자와 구원의 주인으로 받아 들일 수 있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이사야 42장1-4절의 말씀과 같이 믿는자들과 가정교회들의 네트웍이 잘 연결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