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시카고 주변 지역에는 약 50만명의 무슬림이 거주하고 있다.
서부 교외 지역에 있는 Dupage 카운티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무슬림 비율로 약6%
(약6만명)이다. 일부 그룹들은 주변 지역에 있지만, 많은 국적들이 이 지역에 널리 펼쳐저 있다. 남부 아시아인들은 시카고의 북부 지역 Little India 지역에 거주하며, 다양한 아랍인들은 시카고의 남부에 거주하고 있다. 대부분이 난민인 아프가니스탄, 이란인, 이라크인 등과 다양한 아프리카인들은 도시 전역과 교외에 살고 있으며, 상점과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다. 대형 모스크와 작은 상점 전면의 모스크는 거의 모든 지역 공동체 속에 있다.
많은 무슬림들은 그들이 미국에 들어올 때 예수님 안에서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을 찿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된다. 복음 사역들, 교회들 그리고 개인들은 환대, 복음전도, 친구맺기, 성경공부, 영어교실, 예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무슬림과 무슬림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다가간다. 미국안에 있는 무슬림들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을 방문할 때 음료, 과일, 과자 그리고 중동 혹은 남부 아시아의 음식으로 손님들을 환대한다.
친구관계가 깊어갈 수록 미국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삶의 환경과 그들의 자녀들의 미국 학교에의 정착 그리고 전쟁터에 남아 있는 그들의 가족들을 도우며 기도한다. 이러한 일들을 통해 무슬림 난민들은 영어를 배우며, 일자리를 찿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게 된다.
“많은 무슬림들은 그들이 미국에 들어올 때 예수님 안에서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을 찿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된다. “
기도제목
- 시카고 지역의 그리스도인들이 이 지역의 무슬림들에게 그리스도를 나타내도록 기도하자 (사도행전 17장:26-27절)
- 무슬림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과 무슬림 중 진리를 찾는 사람들이 소수민족 교제모임과 성경공부 모임에 참석한다. 이들의 믿음과 그리스도안에서의 헌신이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무슬림 이주자들이 미국의 생활, 교육체계, 언어 그리고 친구관계에 잘 적응해 나가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