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지바르 (Zanzibar) 군도의 스와힐리 (Swahili)인들은 오랜 전통의 환대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당신이 가는 모든 곳, 잘 발달된 스톤타운 (Stone Town, Zanzibar의 중심지역) 의 거리를 통과하던지, 아니면 시골을 다니던지 당신은 “Karibu!” (Welcome)이라는 말을 항상 듣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들은 손님을 환대하는 문화이기 때문이며,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당신을 초대하고, 복음을 들을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것을 비비 (Bibi)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잔지바르 (Zanzibar) 의 인구는 약140만명이며, 이들 중 99% 이상이 자신을 무슬림으로 말한다. 그리고 많은 마법사들도 활동하고 있다. 잔지바르는 동 아프리카의 노예무역의 중심지였었고,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들이 있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아픈 병자들을 방문하고 이들을 위해 기도한 후, 내 친구와 나는 작은 어부 마을의 외곽의 작은 진흙 집의 뒷방에 갇혀 있음을 발견했다. 우리를 가로질러 비비 (Bibi)라는 노인 여성이 누워 있었다. 우리는 약한 몸을 가진 그녀는 어두움 속에서 거의 볼수 없었다. 그녀는 우리를 만난 적이 없었지만 그녀는 우리를 재빠르게 환영했다.
그녀가 침대에 누워있을 때, 그녀는 영생에서의 자신의 장소를 깊이 생각하며 알라를 밤낮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는 천국에 가게 되길 희망한다. 내가 충분하다게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예수님이 그녀의 구원을 위해 무엇을 하셨는지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 있음에 기뻐했다. 복된 소식을 들으면서 Bibi는 “이것이 내가 기도해 왔던 것입니다.”라고 외혔다.
기도제목
- 빌립보서 3장 8-11절 말씀과 함께 잔지바르 (Zanzibar) 의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자.
- 빌립보서 3장8-11절
-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 를 얻고
-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 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 내가 그리스도 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 잔지바르의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자. 이들이 자신들의 믿음을 나눌 기회를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 제자훈련을 통해 성장하는 새로운 그리스도인들을 어떻게 기도로 도와야 할지 생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