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현재의 사건들과 문화적인 변화에 대한 소식을 SNS 혹은 기독교 그룹을 통해 들어본적이 있는가? 아마도 당신은 가끔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어떤 공통성이 있다는 것을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모습은 무슬림들도 다르지 않다. 믿음을 나눈 것은 어떻게 아이들을 양육하며, 어느 정치인을 지지할 것인가등 국가경제를 최선으로 이끌고 가는 일에 충돌을 일이키는 장애물이 없다. 어떤 신성한 번역이 가장 정확한가 그리고 어떤 종교 지도자가 이 신성한 본문을 가장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는가에 대한 논쟁에는 끝이 없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지난 세기 동안 기독교 안에서도 사람들은 어떻게 예배해야 하는지, 어떤 형태의 운영이 필요한지, 가족들을 어떻게 돌보아야 하는지 등 여러가지 주제들에 관한 우리의 각기 다른 믿음의 표현을 반영한 각기 다른 많은 운동을 일으켰다. 정치적인 운동들, 사회적인 운동들, 신학적인 운동들 – 이러한 것들은 항상 다른 사람과 함께 우리의 관점을 서로 나누며, 다른 사람들 역시 자신의 생각을 나누도록 격려하는 등 서로 연합하며 협동했다.

그리스도인, 고린도절서 12장12절,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는 말씀을 기억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수 많은 주제들에서 우리의 다름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 안의 믿음을 나누는 것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한 몸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슬람에도 무슬림의 예배와 각기 다른 삶의 방식을 주장하는 많은 운동들이 있었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에서 우리는 이러한 몇몇 운동을 소개하며 이들을 위해서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를 설명할 것이다.

기도제목

  1. 전세계 수천 수백만명의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위한 중보기도에 당신과 함께 참여한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7장20-23절에서 기도하셨던 것 처럼 우리도 기도하자. 그리스도의 몸들이 연합되어 세상이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7장20-23절
    20절 –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21절 –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22절 –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23절 –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2.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들에게 예수님의 영향력을 나타내는 강력한 모본이 되도록 기도하자. 이를 통해 우리가 우리의 다름이 아닌 요한복음 13장35절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에서 말씀하신 사랑을 통해 무슬림들에게 그리스도인임을 알려지도록 기도하자.
  3. 무슬림들은 각자 세밀하게 다른 신앙에도 불구하고 예수님(Isa, 이사)을 중요한 선지자로 이해하고 있다. 모든 무슬림들이 금식하며 기도하는 라마단기간동안 예수님의 나타나심을 경험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