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비르(Shabbir)는 자신의 커피를 바라보면서 자신의 딜레마를 설명했다. 그의 대학 시험이 다가오는데 그러나 자신의 시아 이슬람의 분파인 다우디 보흐라(Daudi Bohra) 종교의 지도자인 다이(Dai)는 중요한 휴가의 축하를 금지시켰다. 수천여명의 사람들이 그분의 음성을 듣는 축복을 받기 위해 왔다. 샤비르(Shabbir)는 시험을 건어뛰고 코스를 통과하지 못하더라도 불구하고 다이(Dai)의 모임에 참석하려고 했었다.
“‘나는 이것이 시험(신앙적인 시험)이라고 생각한다’고 그는 나에게 말했다. ‘내가 어떤 길을 따라가야 합니까? 세계가 중요하고 말하는 것, 즉 시험을 치뤄야 합니까? 아니면 다이(Dai)를 따르고 그에 따른 신앙적인 시험을 선택해야 합니까?'”
전세계에는 백만명 이상의 보하라를 따르는 무슬림들이있다. 이들 대부분은 인도에 살고 있으며, 미국, 유럽 그리고 동부 아프리카에도 상당한 수가 있다. 이들은 아마도 알라의 지도를 받았던 무하메드의 자손들인 여러명의 이맘(모스크의 책임자)들 이후 마지막 이맘은 사라졌다고 믿는다. 다이(Dai)는 바로 이 사라진 이맘과 대화를 나눈다. 보흐라(Bohra), 다이(Dai)의 인도와 축복은 이 세상과 저 세상 속에서의 삶의 여정의 성공을 나타낸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공동체 밖에서 기회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샤비르(Shabbir)의 딜레마는 보흐라(Bohra) 사람들 속의 대조되는 두 운동을 나타내 준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공동체 밖에서 기회에 직면하게 되며, 자신들이 항상 알고 있던 것으로부터 멀어지게 된다.
샤비르(Shabbir)는 학교와 직업의 요구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까, 아니면 세상을 버리고 다이(Dai)와 보흐라(Bohra) 공동체를 전적으로 신뢰해야 합니까?
기도제목
- 보흐라(Bohra) 무슬림들이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는 것을 이해하며 지혜를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 보다 더 많은 보흐라(Bohra) 무슬림들이 그들을 구원할 수 있는 대제사장으로서의 예수님께로 돌아 오도록 기도하자.
히브리서 7장23-26절
23, 제사장 된 그들의 수효가 많은 것은 죽음으로 말미암아 항상 있지 못함이로되
24,예수는 영원히 계시므로 그 제사장 직분도 갈리지 아니하느니라
25,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
26, 이러한 대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이라 - 하나님께서 보흐라(Bohra) 무슬림들 속에서 함께 살면서 그들이 하나님을 발견하고 찿을 때 그들을 도울 수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보내 주시도록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