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사우디 아라비아 리야드의 한 식당에서는 모든 것이 거의 바뀌기 전이었다. 갑자기 전화기가 울리고 또 울렸다. 우리는 의심그럽게 들어오는 멧세지를 읽었다. 축하의 비명이 대화를 잡아 삼켰다. 또한 우리는 식당 밖에서 자동차들이 경적을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금지령이 실제적으로 해제 되려면 1년이 걸리겠지만, 그러나 여성들이 운전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졌다는 예상하지 못했던 소식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역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순간 중의 하나였다.”

국제사회에서는 여전히 느리게 발전하는 것으로 여기겠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사우디 아라비아는 여성의 권리와 권한을 장려하는 현저한 변화를 보였다. 얼마전까지 사우디 아라비아 여성들은 운전, 투표, 대학진학 또는 공공공장소에서의 일이 허용되지 않았었다. 그러나 최근에 이 모든 것이 바뀌어졌다.

사막왕국에서 여성을 위한 특별한 진보가 이루어지고 있며, 이러한 일상의 변화는 문자 그대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2019년8월 21세 이상의 사우디 여성은 남성 보호자의 동의없이 여권을 소지하고 해외여행을 할 수 있다고 발표되었다. 사막왕국에서 여성을 위한 특별한 진보가 이루어 지고 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여성들은 더 이상 법에 의해 제한을 받지 않으며, 이러한 일상의 변화는 문자 그대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기도제목

  1.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종교적인 자유를 포함한 여성의 평등한 권리를 정부가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기도하자.
  2. 최근 여성에 대한 정책의 변화는 모하메드 빈 살만왕자와 비전2030에 의해 시작된 개혁의 직접적인 결과에서 왔다. 사우디 당국이 모든 사우디 아라비아의 복지와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도록 기도하자.
  3. 부활하신 예수님이 처음으로 만난 사람은 여성이었다. 이러한 일들이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도 일어나도록 기도하자.(누가복음24장)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