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9년은 이란과 그외 모든 무슬림권에 아주 중요하다. 광범위한 사회적인 불의, 지도자의 국외추방 등 서구 중심의 정치 및 종교적 영향이 폭동을 이끌었다. 페르시아 왕국은 이슬람 공화국으로 대체되었다. 유명한 아야톨라 호메이니(Ayatollah Khomeini)는 프랑스의 망명에서 이란으로 돌아와 혁명의 지도자가 되어 새로운 이슬람 국가를 세웠다.

이란은 서구 문화의 영향을 남자 여자의 분리, 문화검열을 포함한 보수적 이슬림 신권주의로 교체했다. 이러한 변화는 주변의 많은 무슬림 나라들로 확산되었다. 이집트와 같은 아랍국가들도 더 보수적이 되었고, 시민들의 자유를 제한하는 등 수백만명의 일상에 영향을 끼쳤다.

이슬람 혁명은 중동 지역과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지만, 복음이 도착했을 때 역시 그러했다. 그리고 복음는 역사가 다시 일어날 것이다.”

이 혁명이 지난 40년 후인 지금, 이란은 인구는 노령화 되고 있으며, 수 많은 사람들이 이란을 떠났으며, 남아 있는 많은 사람들은 혁명의 결과에 불만족해 한다. 경제적인 상황은 절망적이며, 마약 중독률은 가장 높고 많은 사람들이 이슬람 지도자에 환멸을 느끼고 있다.

그러나 동시에 기독교 미디어와 초자연적인 계시가 많은 이란인들이 예수님을 따르도록 이끌고 있다. 내일, 5월12일은 이란에서의 비밀 가정교회의 성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이슬람 혁명은 중동 지역과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지만, 복음이 도착했을 때 역시 그러했다. 그리고 복음는 역사가 다시 일어날 것이다.

기도제목

  1. 이란의 지도자와 사람들이 평화와 안정 그리고 자유를 위한 새로운 혁명을 추구하도록 기도하자.
  2. 어려운 경제와 사회적인 환경에서 고통을 받고 있는 이란인들을 위해 기도하자. 시편 63편과 함께 기도하자.
  3. 이란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운동, 즉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운동이 다른 나라로까지 확산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