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2백4만명
우리는 무슬림들이 가장 우러러 보는 이슬람의 도시인 메카(Mecca)를 언급하지 않고는 이슬람의 수 많은 도시들에 거주하는 무슬림을 위해 기도할 수 없다. 이슬람의 창시자 무하메드(Muhammad)는 이곳에서 출생했었고 전 세계의 모든 무슬림들이 기도할 때마다 메카(Mecca)를 향해 기도한다. 그리고 이 도시에는 아주 소수의 비무슬림들이 방문하지는 일반적으로는 오직 무슬림만이 도시를 방문할 수 있다.
메카시의 인구는 단지 약2백만명이며, 우리가 예상하는 것 처럼 알려진 그리스도인은 없다. 그러나 이 도시에는 남아시아(인도, 파니스탄, 방글라데시), 남동부 아시아(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유럽 그리고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사람들로 거두하고 있으며 이는 무슬림에게 아주 중요하며 신성한 도시임을 나타내 며 이들은 이슬람의 고대도시의 주민으로 정착해 살아가고 있다.
물론 매년 약2백만명에서 4백만명이 메카시를 방문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종교행사인 “하지”(Hajj, 성지순례) 에 참여한다. 2021년의 “성지순례”는 7월17일부터 21일까지이다. 이 하지행사는 성지순례자들을 필요를 제공하는 여러가지 일자리들과 하지를 돕는 부분에서 메카시 경제의 핵심이된다.
2020년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성지순례가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엄격하게 제한되었었다. 이것은 또한 지역사회 경제에 엄청난 피해를 낳았으며 이를 통해 매년 실시되는 하지의 대형행사를 보다 안정적이며 그리고 지속적인 방법 치뤄나가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제촉했다.
기도제목
- 메카시의 거주민들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방법과 기회가 없다. 따라서 이들이 다양한 언론매체과 다른 방법을 통해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데살로니가후서 3장1절
끝으로 형제들아 너희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주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퍼져 나가 영광스럽게 되고 - 전 세계에서 건강하고 재정이 허락되는 모든 무슬림들은 일생에 한번은 하지에 참여해야한다. 올해 하지에 참여하는 무슬림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기도하자.
- 모든 성지순례자 무슬림들은 하지의 행사에 완벽하게 참여했을 때, 하지를 통해 지난 날의 모든 죄를 용서받는다고 믿는다. 메카에 있는 모든 무슬림들이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기도하자.
시편 103편12절
동이 서에서 먼 것 같이 우리의 죄과를 우리에게서 멀리 옮기셨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