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75만명

엔자매나 (N’Djamena)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들 중의 하나인 중앙 아프리카 차드 (Chard) 의 수도이며, 이 나라에서 유일하게 현대화된 도시이다. 엔자매나시 인구 150만명 중 절반이 무슬림이다.

차드의 국민들은 옛날과 현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사람들이 3개의 돌로 만든 아궁이에서 요리를 하는 동안 옆 방에서는 헨드폰 울림소리가 들린다. 만약 어떤 사람에게 충분한 돈이 있다면 그는 자신의 찰흙으로 진 오두막 집에 에어컨을 설치할 것이다. 어떤 사람은 30년 전에는 염소를 돌보았으나 지금은 장관이 되어 있을 수 있다. 물론 이러한 급속한 사회변화는 단지 일부의 사람들 만이 맛보고 있다. 대부분은 가족들의 단순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다.

대도시는 더 많은 기회들과 자유를 제공한다. “그리스도인인 내 이웃은 왜 그렇게 좋은 사람인가?” “왜 이슬람은 내 마음을 바꾸지 못하는가?” 등과 같은 질문들은 시골의 전통 마을에서 나오지 않고 바로 이곳 대 도시에서 일어난다. 개인들은 도시 역사상 처음으로 “이사 알-마시” (Isa al-Masih, 예수 그리스도)의 신앙으로 나아오며, 그들 뿐 아니라 작은 그룹들이 형성되어 성경을 함께 읽고 있다. 많은 무슬림 부모들은 자녀들을 성경의 이야기들을 들으며 사랑하게 되는 기독교 학교로 보내고 있다.

최근에는 복음의 말씀이 저장된 수천개의 디지털 메모리 카드가 배포되었다. 한 젊은 청년은 이 메모리 카드에 자신의 음악을 저장해 사용했다가, 얼마 후 “왜 그 메모리 카드를 지워버렸나요?”라는 음성의 동일한 꿈을 세번을 꾸었다. 그리고 그는 자신에게 메모리카드를 전해 주었던 사람을 찿았고 결국에는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

기도제목

  1. 앤자매나 (N’Djamena)시의 무슬림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풍성한 삶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0장9-11절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2. 기독교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선생님들의 복음증거와 성경의 이야기들를 통해 예수님을 따르게 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19장13-14절
    그 때에 사람들이 예수께서 안수하고 기도해 주심을 바라고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오매 제자들이 꾸짖거늘,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을 용납하고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 천국이 이런 사람의 것이니라 하시고
  3. 무슬림 배경의 그리스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일에 신실하며 그분의 보호해 주심을 경험하도록 기도하자.
    히브리서 10장13절
    또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며 굳게 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