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40만명
번드(Bernd)는 지하철을 타고, 친구 무라트(Murat)를 만나는 것을 생각했다. 무라트는 예멘 사람으로 사업을 위해 베를린에 왔다. 소수민족들의 장신구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시킨 후 그는 건물에 투자할 수 있었다. 그리고 무라트는 그 건물의 한 부분에 대중적인 아랍인 식당을 개업했고 건물의 다른 부분은 모스크로 만들어 전통적인 예멘식으로 실내 장식을 꾸몄다.
한 금요일 약200여명의 무슬림들이 오후 기도회에 참석해 모스크를 가득 채웠다. 번드는 무라트가 자신의 개인사업의 공간을 희생하면서까지 좋은 무슬림이 되고자 노력하는 그의 헌신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모스크의 대표로서의 그는 “문은 당신을 위해 언제나 열려 있다. 당신은 이곳에서 외부인이 아니다.”라고 번드에게 말했다.
모스크에 두 남자가 함께 앉아 있었다. 먼저 그들은 자신들의 가족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리고 나서 번드는 무라트에게 성경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무라트는 코란에 대하여 잘 알고 있었다. 그러나 유사한 이야기가 성경의 구약에도 있다는 것에 아주 재미있어했다. 번드 역시 무라트로부터 무슬림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웠다.
번드는 구약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부터 예수님의 복음을 나누게 되길 소망하고있다. 그는 무라트와 함께 그의 가족들과 사업을 위해 기도했으며, 그는 무슬림이 하는 방식으로 그의 손을 얼굴에 갖다 대면서 기도를 마쳤고, 그리고 그는 진심으로 모스크를 다시 방문해 달라는 초대를 받았다.
기도제목
- 베를린에는 50여 미전도종족이 있다. 이 미전도종족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들을 수 있으며 믿는 사람들과의 교제가 시작되도록 기도하자.
이사야 56장6-7절
또 여호와와 연합하여 그를 섬기며 여호와의 이름을 사랑하며 그의 종이 되며 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나의 언약을 굳게 지키는 이방인마다. 내가 곧 그들을 나의 성산으로 인도하여 기도하는 내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며 그들의 번제와 희생을 나의 제단에서 기꺼이 받게 되리니 이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이 될 것임이라. - 독일의 교회들이 무슬림 이웃들을 축복하며 번드처럼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3장1-15절 - 베를린의 예멘인들이 복음을 듣게 되고 복음전파가 어려운 에멘의 친구와 가족들에게까지 복음을 전하도록 기도하자.
로마서 10장14절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