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2천 153만명
2016년 터키에서 무슬림 지도자 Fethullah Gulen을 따르는 사람들에 의한 그룹들이 계획했던 군사 쿠테타의 시도로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다. Gulen는 폭력의 사주를 부인했지만, 분명히 그는 카리스마적인 지도자이며 터키와 그외 지역에서 영향력이 높은 운동을 격려하는 무슬림 지도자이다. 이 운동의 참여자들은 자신들을 ‘봉사'(Service)라는 의미의 Hizmet라고 불리는 것을 선호한다.
Gulen 운동은 보수적인 수니(Sunni)의 가르침을 붙잡고 수피(Sufi)를 강하게 압박한다. 그들의 특별한 관심은 이슬람의 현대적인 해석으로 과학, 교육 그리고 다른 종교와의 대화를 중요하게 강조한다. 그들의 영향력은 학생 기숙사, 학교 그리고 대학을 중심으로 확산되었다. 많은 Hizmet 학생들은 군대, 법원, 언론 그리고 경제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까지 성장했다. 대략 한 때는 4백만영이 이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예상했었다. 위의 쿠테타 시도는 이슬람주의 정부로부터 박해와 감옥에 수감되도록 만들었다. 처음에는 Hizmet를 동정하는 사람들을 대상했고, 그 후에는 모든 반대하는 목소리를 대상으로 했다. 약 7만명이 감옥에 수감되었으며 15만명 이상의 공무원들이 해고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서방으로 피신했으며 아주 소수의 사람들 만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그리스도인이되었다.
Ayshe는 Hizmet 학교에 출석했고 대학교에서 그들의 기도시간에 참석했었다. 영적인 위기를 유발시켰던 코란의 폭력에 대하여 명령하는 구절들을 읽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다. 그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녀는 밤 기도를 시작했다. 그리고 이 때에 그녀는 신약성경을 받았다. 그녀는 임의로 성경을 펼치고 예수님께서 “네 원수까지 사랑하라”는 말씀을 가르친 마태복음 5장44절을 읽었다. 이러한 깨닫음은 진정한 평화의 왕자를 따르는 사람이 되게 만들었다.
기도제목
- 수감되어 있는 Hizmet들에게 주님께서 자신을 나타내시도록 기도하자.
시사야 61장1절 –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 국외로 추방된 사람들이 다른 종교와의 대화에 대한 관심으로 참된 진리를 찿게 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7장7절 – “구하하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찿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 Hizmet 의 추종자들이 오직 예수님 속에서 자신들의 신앙이 완전해 진다는 것을 깨닫게 되도록 기도하자.
야고보서 2장14-26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