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90만명
파키스탄 통치의 Azad Jammu와 Kashmir의 Mirpur(미르프르) 출신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선원들이었으며 이것은 대영제국과의 첫번째 연결이 되었다. 1960년대 Mirpur 지역에 Mangla댐이 건설되었고, 이로인해 10만명의 Mirpur인들이 이주했다.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보상금으로 일손이 부족했던 영국으로 이주했다.
대부분의 이민자들은 몇년간만 지낼 생각이었으나 넓은 연결의 이민은 파키스탄 영국인들 중 70%는 Mirpur인이 되었다. 이로인해 Mirpur-Pahari어는 영국에서 사용되는 언어가 운데 두분째로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가 되었다.
Mirpur-Pahari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가 없는 언어이나 본거지에서 보존된 것보다 더 나은 영국에서 세대를 이어가며 놀랍게 보존되고 있다. Mirpur인은 수니 무슬림이지만 악한 영(진, djiin)의 두려움, 부적사용 그리고 마법의 사람 등을 포함하고 있는 민속 (Folk) 이슬람을 따르고 있다.
지난 50년 동안 영국 내 90만명에 이르는 Mirpur인등 중 알려진 그리스도인은 약30여명에 이른다. 이들 대부분은 숨어서 지내며 공동체의 거절을 걱정하고 있다. Azad Kashmir에는 아주 소수의 그리스도인들이 있다. 따라서 Mirpur인들이 스스로 그리스도인이 될 가능성은 거의 상상할 수 없다.
Mirpur인은 아주 매우 긴밀하며 자급자족하는 공동체로 이들은 오랫동안 복음에 저항하는 하고 있다. 이로인해 이들은 영국 교회로 부터 방치되어 왔다. 이들은 평범한 관점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복음에 반응하는 그룹들에게 보다 더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기도제목
- 영국과 Azad Kashmir의 Mirpur-Pahari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한 음성, 눈으로 볼 수 있는 그리고 SNS 등을 개발하는 노력을 위해 기도하자.
히브리서 4장12절 –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 영국의 교회들이 그들 주변에 Mirpur인들을 인식하고 이들을 축복하도록 기도하자.
요한1서 4장7-12절 –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아 여자인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하지 아니함이러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여자가 이르되 주여 물 길을 그릇도 없고 이 우물은 깊은데 어디서 당신이 그 생수를 얻겠사옵나이까? 우리 조상 야곱이 이 우물을 우리에게 주셨고 또 여기서 자기와 자기 아들들과 짐승이 다 마셨는데 당신이 야곱보다 더 크니이까?“ - 영국 내 Mirpu-Pahari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을 발견하며 평화와 함께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14장27절 –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