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lat al-Qadr, 번역하면 능력의 밤, 신의(神意)의 밤은 이슬람력에서 가장 신성한 밤 중의 하나이다. 이 날은 라마단월의 마지막 10일로 선지가 무하메드에게 코란이 처음으로전해진 밤을 기념한다. 또한 이 밤에는 알라가 자신의 창조물에 큰 자비를 배푸는 알이며 밤에는 알라가 앞으로 다가오는 한 해를 결정한다고 믿는다.
헌신된 무슬림들은 자신들의 죄의 용서를 구하며 밤을 새며 기도하며 코란을 암송하거나 특별한 기도문으로 기도한다. 이 밤에 진행되는 기도와 알라에 대한 경배의 가치는 평일에 비하여 배가된다고 믿고 있다.많은 무슬림들은 세상의 일들에 관련되지 않고 기도와 알라를 향한 경배에 초점을 마추기 위해 라마단월의 마지막 10일을 한 적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이 시간은 되돌아보며, 경배하며 코란을 배우고 알라의 선택을 구하는 시간이며, 무슬림의 소망이 지속되는 것을 실천하며 다가오는 한 해동안의 축복을 간구한다.
작년에는 코로나 통제로 인해 집을 선정했지만, 한가한 장소는 자주 모스크 안을 의미한다. 또한 이 때에 밖을 향하는 것이기도 하다. 특별히 능력의 밤(Layat a-Qadr)은 수천개월의 선행과도 동등하다고 믿는다. 그래서 많은 무슬림들은 이슬람 자선단체에 아주 관대한 기부를 하며 이 기간동안 다른 선행을 실천한다.
기도제목
- 무슬림들이 Layat-al-Qadr(능력의 밤) 기간동안 기도할 때 예수님과 놀라운 만남이 일어 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20장30-31절 – “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 책에 기록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셨으나,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 무슬림들이 예수님이 배푸신 용서를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디도서 3장5절 –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 다가오는 한 해를 위한 축복을 간구하는 무슬림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축복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야고보서 1장17절 –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