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의 남편은 십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사우디 아라비아와 예멘의 전쟁 중에 그녀의 팔에서 목숨을 잃었다. 그가 목숨을 잃을 때 Ada와 그녀의 어린이들은 가정의 수입을 잃게 되어 그들의 집을 떠날 수 밖에 없었다. 에멘의 무슬림 공동체 속에서는 남자의 보호가 없이는 여인이 혼자 살아갈 수 없다. 그리고 Ada의 아버지 역시 자신의 딸을 친정으로 데려 올 수 있는 형편이 되지 못했다. 찢저지는 가슴으로 Ada의 아버지는 Ada에게 예멘에서 그녀를 강간과 다른 학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감혹에 수감되는 것 뿐이라고 말했다.
그날 밤, Ada는 자신의 6개월부터 4살에 이른 3명의 아이들을 데리고 다른 도시로 피신했다. 그리고 그녀는 길가에서 살았으며 쓰레기 속에서 자신의 필요들을 찿았다. 한 예멘인 그리스도인 여인, Farah는 Ada를 만났고 그녀는 Ada의 비참한 모습을 보았다. Farah는 Ada와 그녀의 아이들을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집에 함께 살며, 음식, 옷을 제공해 주며 사랑과 돌봄으로 Ada와 그 자녀들을 돌보아 주었다. Ada가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이 되는데는 오랜 시일이 걸리지 않았다. 그녀는 “나는 나를 돌보아 주고, 나에게 소망을 주는 그리스도를 발견했다. 그리스도는 나에게 새로운 가족을 제공해 주었고 새로운 미래와 소망을 주셨다.”라고 말했다.
예멘에는 정부로부터 주어지는 희망이 없으며 예멘 교회들은 자신들 역시 작은 것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들의 이웃과 다른 사람들을 볼아보고 있다. Ada 글을 쓰고 읽는 것을 배웠고 그녀는 아주 유능한 복음전도자가 되었고 좋은 경청자가 되었다. 현재 그녀는 정신적 충격을 경험했더 여인들을 돕는 그룹의 지도자로 일하고 있다.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요한곗록 21:4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어떻게 기도할까
- 예멘에서 육체적 정신적인 도움이 필요한 과부들과 고아들을 위해 기도하자. 그들은 전쟁, 기근, 가족을 잃음, 우울증 그리고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다.
- 담대하게 그리스도를 따르며 다른 사람들을 돕고 있는 예멘의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도하자.
- 예멘에 평화가 깃들어 여러가지로 고통으로 부터 해방되길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