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에서 가장 많이 난민신청을 한 사람들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사람들이다. 그들 중의 한 사람, Fahim은 지난 몇년 전 스위스 온 50대 남자이다. 지난 여름, 그는 자신의 자전거로 사고를 당했고 그로인해 그의 오른쪽 어깨에 부상을 입었다. 그는 의사에게로 갔고 아픈 부위에 통증을 감소시키는 연고를 바르도록 권유받았다.
Fahim은 더 이상 그가 사랑하는 정원을 돌보는 일을 더 이상은 할 수 없었고, 그의 다른 열정, 난민촌의 어린이들을 위한 담뇨를 만드는 일을 할 수 없었고, 통증으로 인해 더 이상은 담뇨를 만들 수 없엇다. 3개월 후 Fahim 은 전문의사에게 갔고, 의사는 그의 어깨가 부서졌었고, 현재 뼈들이 잘 못 자리를 잡았다고 진단했다. 의사는 물리치료 처방을 해 주었다. 그러나 어깨가 좋아지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스위스 친구와 그리스도인들은 Fahim의 어깨가 치유되는 것의 긴급함을 발견했고 그녀는 “Fahim, 너는 내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을 알고 있지. 내가 너를 위해서 기도해줄까?” Fahim은 그녀이 제안을 받아들였고 Fahim의 그리스도인 친구들은 그의 어깨가 치료되길 위해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했다.
몇일이 지나서, Fahim은 그리스도인 친구들을 방문했고, 아주 행복한 표정이었다. “자매님, 두명이 의사의 처방은 나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는데, 너의 한번의 기도로 내 통증이 사라졌어요.”라고 말했다.” 듣고 있던 Fahim의 그리스도이 친구들은 “그것은 내가 한 것이 아니냐. Fahim!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신 예수님을 찬양하자!”
그가 찔림은
이사야 53:5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Fahim과 같은 무슬림들이 자신들의 치료자이며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알게 되도록 기도하자.
- 스위스의 그리스도인들이 아프가니스탄인 난민들의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돕고 그들의 정신적인 충격을 치료하는 방법을 찾게 되도록 기도하자. 아프가니스탄인 난민들은 난민신청이 받아들여 지기를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다.
- 스위스의 교회들이 담대하게 기도하며 무슬림 난민들에게 사랑과 돌봄의 사역을 지속해 나가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