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ani 말레이인들은 태국의 남부주에서 아주 패쇄적인 종족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다. 헌신된 무슬림으로 이들은 14세기에 이슬람을 받아 들였던말레이인의 후손이다. 왜냐하면 이들의 이슬람의 신앙을 볼때 Pattani인들은 불교과 자연숭배가 일반적인 태국에서 다른 정체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거의 200만명에 달하는 Pattani Malay인은 시골에서 전통적인 생선을 거래하는 일에 종사하고 있다. 손재주가 좋은 사람들로 그들은 단지 아름답게 치장할 뿐 아니라 자신들의 생계를 책임지는 Kolae라 부르는 아주 아름다운 작은 배를 건조한다. 이들의 풍부한 문화유산은 밝은 색의 Batik (밀랍 염색(염색이 안 되게 할 부분에 왁스를 발라 무늬를 내는 염색법)과 )옷과 Silat (말레이인들의 무슬)을 통해서도 쉽게 알 수 있다. 지역의 음식은 자주 향신료로 냄새를 만든 독특한 음식들이며, 이곳에서의 한끼 식사는 음식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아주 일부의 Pattani Malay인들은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들의 대부분은 가난과 실업, 지역의 사회불안 그리고 젊은이들 속의 마약중독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Pattani 어부들이 일하는 것을 보는 것은 예수님 당시의 추억을 되 살아나게 한다. 예수님은 몇몇 어부들을 불러 자신의 제자로 삼으셨으며, 그들은 예수님이 어디로 가시든지 예수님을 따랐다. 우리는 Pattani인들이 예수님을 따르며,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는 것을 간절히 사모한다.
[기도제목]
- Pattani 말레인들이 헌신된 사람을 낚는 어부들이 되도록 기도하자.
- Pattani인들에게 수입의 기회가 더 확장되며, 자신들의 전통적인 상업을 더 발전시키며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고용하는 일들을 개발하도록 기도하자.
- 더 자세한 내용 보기
태국의 Pattani 족 / Joshua Project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