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4천년 전 하나님은 요셉에게 꿈속에서 그에게 말씀(창세기 37장)하시는 것을 통해 전체 나라의 방향을 이끌어 가셨다. 수세기가 지난 후 다른 요셉에게 꿈을 통해 하나님은 모든 나라를 거룩하게 하실 한 아기를 보호하셨다.(마태복음 1-2장).
오늘날 하나님은 꿈과 비전을 통해 역사를 이끌어 가시고 계신다. 아직도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이러한 증거보다 더 많은 증거가 있는 곳은 없다. 아래에 언급하는 것은 수 많은 증거들 중의 소수로 하나님께서 어떻게 자신의 백성들을 이끌어 내시는지를 보여 주고 있다.
중동에서, 꿈과 비전은 남자들과 여자들에게 예수님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하는 아주 중요한 도구이다. 그리고 그리스도께로 나아오는 사람들의 약70%는 믿음의 여정을 꿈과 비전을 통해 시작했다. 한 젊은이가 꿈 속에서 예수님께서 자신에게 다가오는 꿈을 꾸었다. 그는 무엇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친구들 역이 어떻게 반응할까라는 생각에 두려움을 갖게 되었다. 결국에는 용기를 내어 자신의 꿈에 대하여 친구에게 이야기했고, 그 친구 역시 자신도 같은 주간에 비슷한 꿈을 꾸었다는 말에 놀랐다.
이것이 무슨 일인가? 그들은 주일 도심에 있는 정교회를 찾아 갔으나 그곳에서 자신들의 의문에 해답을 찾을 수 없었다. 그리고 모든 의문을 가슴 속에 묻어두려고 할 때 신문에 실린 신약성경에 대한 광고를 접하게 되었다. 그리고 전화통화를 통해 자신들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사역자를 소개 받았다. 그리고 첫번째 모임에서 이들은 자신들이 경험한 예수님에 대하여 질문했다. 사역자는 예수님의 일생에 대한 DVD 영화를 보여 주었고, 영화가 끝난 후 청년들에게 복음을 제시했다. 사역자의 복음제시가 끝나자 마자 한 청년은 예수님을 믿기로 결정했고, 그의 친구는 몇 주가 지난 후 역시 예수님을 영접했다.
한 여인의 꿈
같은 도시의 다른 한 쪽에서 한 소녀가 이 지역에 사는 사역자와 좋은 친구가 되었다. 이 소년은 사역자에게 자신의 삶 속의 어려운 문제들, 가족의 문제, 자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는 것 등 자신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었다. 물론 이 소녀는 자신의 친구가 예수님을 믿지만 진정으로 예수님을 믿고 있지 않다고 생각했으며, 그러나 자신은 이슬람에 속해 있으며, 자신의 종교에 대하여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었다.
하루 저녁 이 소녀는 아주 빛나는 옷을 입은 한 분이 나타나 자신을 깨끗하게 해주는 꿈을 꾸었다. 그리고 그분은 소녀에게 이 꿈에 대하여 친구(사역자)에게 물으면 친구가 설명해 줄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 그리고 다음 날 소녀가 친구에게 복음에 대하여 즐겁게 설명했고, 예수님께서 어떻게 죄와 이기심의 더러운 것을 깨끗하게 하셨으며, 우리에게 새로운 정결하고 거룩한 옷을 입혀 주셨는지를 설명했다. 소녀는 바로 예수님을 구원의 주님으로 영접했고,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평강과 소망을 경험했다.
복음을 들을 준비 완료
중동에서 일하는 사역자들은 예수님에 대한 꿈은 아주 지역의 사람들에게 아주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서구에서의 꿈에 대한 해석이 자주 그릇되지만 동구의 문화는 꿈은 자신의 삶에 중요한 멧세지를 전달해 준다고 믿고 있다. 따라서 두명의 사역자들이 꿈에 대한 이해에 대한 책을 서술했다. 이 책에는 구약과 신약 성경을 통해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으며, 지금도 하나님께서 어떻게 꿈을 통해 말씀하실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책이 출판되어 광고된 첫 한 주간 동안 2,500여명이 책을 주문했으며, 하나님께서 그분의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지금도 말씀하시길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며 바르게 응답하게 되길 소망한다.
꿈에 대한 이 책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나타내는 것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구입하고, 이 책을 통해 예수님을 따르는 삶이 되도록 기도하자!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부르시는 그 방법에 감사를 드리며, 무슬림권에서 꿈을 꾸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길 기도하며, 이 꿈을 통해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을 만나 복음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기회를 갖게 되길 기도하자!♡
(from : Connected in Frontiers, Spring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