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아랍인들을 사랑하신다.
무슬림은 사실상 전 세계에 수천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마도 세계인구의 1/3이 무슬림이며, 이는 모두 아랍인들은 아니다. 그러나 무하메드의 아랍 생활방식과 문화적 배경은 이슬람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이슬람은 아랍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은 아랍인들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성경은 아랍인의 혈통을 설명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우리는 중동의 아랍인들에게는 적어도 세 종족이 있다; Joktantes, Ishmaelittes, Keturahites
Joktan(창10:15, 욕단, 에벨의 아들) 의 후예들 – 많은 아랍인들은 자신들을 Joktan의 후예들이라고 생각한다. 아랍인들은 그를 “Kahtan”이라고 부른다. Joktan의 후예로서 이름을 떨쳤던 종족은 “Bilquis”이다. 그녀는 솔로몬왕이 집권하던 시대에 예루살렘을 방문했는데 이는 구약시대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어떻게 아랍인들에게 영향을 끼쳤는지를 잘 보여준다. 솔로몬은 시바여왕을 생각하며 “메시야적 노래”(시편72편)을 기록했다. 예수님 또한 아주 긍정적으로 시바여황에 대하여 마태복음 12장42절에서 언급하셨다. 이는 적어도 Semitic족이 셈족의 하나님에 대하여 완전하게 알지는 못했을지라도 그 하나님을 예배했다는 것이다.
Ishmael(이스마엘)의 후손
하나님은 이스마멜에 대하여 그를 많이 축복하시겠다(창세기 17:18-27)고 아브라함과 약속하셨다. 하나님의 모든 종속을 향한 축복의 약속은 이스마엘을 통해 나타나지는 않지만 그러나 이삭을 통해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스마엘을 잊지 않으신다고 약속하셨다. 따라서 그의 후손들 역시 아브라함의 자손을 통해 모든 종족(전 세계의 모든 종족)을 축복하시겠다(창세기 12:1-3; 18:18; 22:18; 24:4; 28:14)는 하나님의 축복에 포함되어 있다. 이 축복의 약속은 예수님을 통해 성취되었다.
이스마엘의 이름이 하나님의 사람과 성격에 드러났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것이다. 이스마엘이란 이름의 의미는 “하나님께서 들으심”이다. 하나님께서 하갈이 사막에서 도움을 부르짖었을 때(창세기 16장1-16절) 그녀의 비통함을 명확하게 들으셨다. 이스마엘이란 이름은 하나님께서 약한 자, 괴로워하는 자, 불법에 위협을 당하는 자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신다는 영원한 증거이다.
이스마엘의 자손들은 대부분 북부 아라비아지역에 정착했다. 이스마엘의 12명의 아들 둥 한 아들의 이름은 나바조트 (Nebaioth, 느바욧, 창세기 25:13)으로 이들은 나바틴왕족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이들의 왕국의 유명한 수도인 페트라(Petra)는 현재의 요르단이며, 무슬림은 무하메드 역시 마바조트의 후손이라고 믿고 있다.
Keturah를 통한 아브라함의 자손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가 세상을 떠난 후 아브라함은 Keturah라는 부인을 맞아 들였다.(그두라, 창세기 25:4) 아브라함은 Keturah를 통해 이삭이후 다시 6명(Zimran, Jokshan, Medan, Midian, Ishbak, Shuah)의 아들을 얻었다. 모든 Keturah의 아들들은 결국에는 아라비아 종족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그후 모세는 메디안 제사장이었던 이드로(Jethro)의 딸이었던 십보라(Zipporah)와 결혼했다(출애굽기 2장16-22절). 이드로는 실존하시는 하나님을 깨닫게 되었고, 하나님을 즐겁게 해 드렸던 좋은 충고를 해 주기도 했다(출애굽기 18장). 메디안의 사람들은 분명히 그들의 아버지였던 아브라함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이 종족의 일부 사람들은 아직도 강력하게 이스라엘에 대항했다.
아랍인들은 수 세기동안 수많은 우상을 숭배해 왔었다. 같은 방법으로 유대인들 역시 우상을 숭배했으며, 하나님은 그들을 되돌이키기 위해 성경을 주셨고, 선자들을 보내셨다. 무하메드(570-632)는 결국에는 아랍이 우상숭배로부터 아브라함, 모세 그리고 예수님의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것을 추구했다. 그러나 하나님에 대한 온전한 깨닫음을 갖지 못했다. 그의 그릇된 이해는 그의 백성들을 잘못으로 이끌었으며, 현재의 이슬람을 낳았다.
아랍인들의 구원의 소망
전 세계의 수백만의 아랍인들은 메시야를 믿고 있다. 많은 아랍 그리스도인들은 레바논, 이집트, 이라크의 중동의 고대 교회에 속해 있다. 선지자 이사야는 주님의 영광이 아랍인들 속에서 명백하게 드러나게 될 것이다고 예언했다. (이사야 16:1-7)
우리는 오순절 사건을 통해 수 많은 아랍인들이 하나님의 구원을 받게 되리라는 격려를 발견할 수 있다. 사도행전이 오순절에 일부 그리스도인들은 아랍어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사도행전 2:11), 그들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아랍어로 선포되었다. 아랍인은 그리스도를 통해 아브라함과 함게 축복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성경의 약속을 붙잡고 아랍인들을 위해 기도하며, 아랍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내 지도록 기도하다.♡
추천도서 : “Understanding the Arab World” by Louis Bahjat Hamada
(from : 30-day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