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orah(모세5경), Zabur(시편), Injil(복음서)는 변질 되었다.
이슬람은 주장하길 유대교와 기독교는 성경을 변질시켰다고 주장한다.
성경에서 많은 구절들이 서로 다른 표현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무슬렘은 그 구절들의 의미나 전체적인 뜻이 아닌 ‘단어’에 초점을 맞추어 성경의 변질을 주장한다.
예를 들어 요한복음 3장16절을 성경들은 각기 다르게 표현하고 있다.
- NKJV … His only begotten Son …(그에게 하나밖에 없는 아들…)
- NIV … His One and only Son …(그의 한 아들, 외아들…)
- TEV … He gave His only Son …(그의 외아들을…)
위의 성경은 서로 다른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무슬렘들은 이것을 지적하며 성경의 변질을 주장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원문번역에서의 각기 다른 번역성경의 다른 점은 내용의 변질과는 구분되며, 히브리어로 기록된 구약의 원본과 헬라어로 기록된 신약의 원본은 변경되지 않았다. 단지 이 원본의 구약과 신약성경을 위의 예에서 처럼 각기 다른 시기와 관점의 번역을 통해 그 시대에 맞는 언어를 사용했을 뿐이다.
무슬림은 “모든 선지자를 믿으며, 모든 성경을 믿는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무슬림에게 성경을 읽을 것을 권유하거나 성경의 권위를 언급하면 그들은 회피해 버리며 말하길, “유대인과 그리스도인이 성경을 변질 시켰다.”고 주장한다. 이에 대하여 그리스도인이 성경의 필사본을 통해 성경의 확실성을 주장하지만 그러나 그들은 인정하지 않는다.
이러한 무슬림의 반대를 해결하는 첫번째는 왜 무슬림이 그렇게 주장하는 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이것은 무슬림이 성경의 원문을 공부했거나 문제를 발견했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시해야 한다. 실제로 무슬림의 계시된 성경에 대한 원문 비판은 말이 되지 않는 주장이며 성경을 잘못 이해한 결과이다. 무슬림은 절대로 그런 방식으로 코란을 연구하려 하지 않는다. 성경이 변질되었다는 무슬림의 주장은 이슬람 학자(Ulema)가 이야기 해 준 것에 불과할 뿐이다. 무슬림이 하늘로부터 직접 무하메드에게 주어졌다고 믿는 코란의 가르침과 비교하며 성경을 읽을 때, 성경과 코란에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지만 두 책은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이 명백하게 드러나게 된다. 이전의 성경의 남용(tahrif)를 말하는 것처럼 보이는 코란의 몇몇 구절과 이것을 확인하는 것처럼 보이는 몇몇 서구 성경학자의 비판적인 글을 포함해 무슬림은 분명히 성경이 변질되었다고 강력하게 믿고 있다.
부수적으로 코란에서 성경 자체가 변질되었다고 언급하는 구절은 없다. 그러나 무슬림은 사람들이 자신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면서 잘못 인용함에 따라 성경이 변질되었다고 주장한다. 명확하게 암시하고 있는 것은 성경 자체가 변질되었다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쿠란에서 많은 구절이 성경을 높이 칭송하며 쿠란이 그 권위를 확인하기까지 한다(쿠란 3:3). 그러나 이러한 주장은 오늘날의 무슬림은 현재의 성경이 변질되었다고 반드시 믿거나 혹은 자신들이 믿는 코란이 성경의 권위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믿어야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무슬림의 성경에 대한 반대에 대하여 첫번째, 긴장하지 말라. 전혀 근거 없는 주장이 당신 얽매이지 않도록 하라. 그리고 분명하게 당신이 아는 만큼 설득력 있고 분명하게 단언하라! 그리고 당신은 분명히 현재의 성경이 필사본으로부터 변질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 그리고 무슬림의 주장이 전혀 근거 없는 것이며, 자신들의 주장에 대한 다른 증거가 없다는 것을 알게 하라. 당신은 우리가 사용하는 현재의 성경이 무하메드 시대에 있었던 사본과 내용이 같다는 필사본의 증거를 제시하라.
다른 관점은 하나님의 계시라고 믿는 쿠란에서 모세5경(Torah), 시편과 시가서(Zabur), 복음서(Injil) 를 확인했는데, 무하메드 시대의 유대인과 그리스도인이 갖고 있었던 성경은 이미 여러 단계를 거쳐 손으로 기록된 필사본이었다. 어떻게 변질된 성경을 코란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확인할 수 있는가?
그러나 당신의 친구 혹은 당신과 대화하는 무슬림이 바로 자신의 믿음을 포기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라. 무슬림은 쿠란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는 동안 계속해서 성경은 변질되었다고 주장할 것이다.
그리고 모슬렘들은 다음의 세부적인 질문을 피한다.
- 언제 성경이 변질되었는가?
- 누가 성경을 변질시켰는가?
- 원본의 구절은 어떻게 되었는가?
- 복음서(Injil)에 기록되어 있는 예수님의 생애를 읽어 보지 않겠는가?
- 당신이 성경을 읽어 보지도 않고 어떻게 성경이 변질 되었다고 주장할 수 있는가?
무슬림의 다른 초점은 코란의 출현으로 구약의 계시가 종결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모슬렘들은 성경은 약간의 진리를 포함하고 있다고 믿기도 한다(물론 코란의 권위와 성경의 권위를 동일시하는 것은 아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책을 참고
“The Qur’an and the Bible in the Light of History and Science” by Dr. William Campb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