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으신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그분은 우리는 사용하실 뿐이다.
최근 서부 아프리카 상황에서 실시된 한 조사에 따르면 높은 %의 무슬림들이 자신의 언어로 그리스도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리스도에게로 돌아 왔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아래는 그의 자세한 통계이다.
- 80% – 언어를 통해
- 60% – 초자연적인 역사
- 30% – 성경을 읽음으로
- 20% – 코란을 읽다가
- 10% – 글자를 배우면서
- 2% – 통신 공부를 통해
- 2% – 오디오를 통해
아래의 대화는 콩고공화국의 Kinshasa의 시장에서 무슬림과의 나는 대화의 예문이다.
- 리스도인 – 안년! 친구. 이것은 얼마예요?
- 무슬림 – 50 프랑입니다.
- 그리스도인 – 비싼데요. 저 쪽에 있는 다른 옷은 얼마인가요? 수입품이예요?
- 무슬림 – 예 이것은 좋은 품질로 서부 아프리카 장인이 만든 것이랍니다.
- 그리스도인 – 당신도 서부 아프리카에서 왔나요?
- 무슬림 – 예! 나는 말리에서 왔고 이곳 Kinshasa에서 산지 2년이 되었어요.
- 그리스도인 – 내가 그리스도인으로 아프리카에 살면서 갖게 된 한 질문을 해도 될까요?
- 무슬림 – 예! 상관없습니다 만 당신이 알다시피 나는 무슬림이랍니다.
- 그리스도인 – 나는 우리 세대를 나타내는 과격한 폭력과 내전, 윤리의식, HIV 등 아프리카의 심각한 문제들에 대하여 걱정하고 있습니다. 당신 생각에는 이러한 모든 일들이 누구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까?
- 무슬림 – 아주 어려운 질문이네요. 내 생각으로는 아프리카인인 우리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스도인 – 그러면 무엇이 인간으로 하여금 이러한 잔인한 일들을 하지 않을 수 없도록 만든다고 생각합니까?
- 무슬림 – (얼마동안의 시간이 흐른 후) 사탄입니다.
- 그리스도인 – 나는 당신 종교의 확신을 존중합니다. 코란에서는 어떻게 우리가 사탄을 이겨내서 사탄의 시험을 피할 수 있는지 당신을 알고 있습니까?
- 무슬림 – 글쎄요! 나는 당신의 질문에 답해 줄 것이 없네요.
- 그리스도인 – 당신은 개인적으로 거룩함과 당신의 인생 속에서 사탄의 일을 이겨내려고 갈망하나요?
- 무슬림 – 예! 물론이지요, 그러나 그것은 아주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 그리스도인 – 당신의 말이 맞아요. 성경과 코란은 사탄이 세상을 지배하는 동안 죄는 인간에게 상속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의 해결책이 있답니다.
- 무슬림 – 그 해결책이 무엇인가요?
- 그리스도인 – 우리는 그 해결책이 코란과 하디스에서 언급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답니다.
- 무슬림 – 정말요! 그것이 사실인가요?
- 그리스도인 – 이슬람의 선지자 무사메드는 자신을 포함해 마리아의 아들이었으며, 이 땅위에서 죄를 짖지 않았던 예수님을 제외한(수라 19:19) 모든 인간들은 악한 영의 공격(죄)의 상처를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죄가 없으신 예수님은 죄의 무게(수라 39:7)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힘을 소유한 유일한 선지자였다. 이와 같이 성경은 예수님은 사단의 일을 무너뜨리기 위해 오셨고, 따라서 그분에게는 죄가 없다고 가르친다(요한1서 3:5,8).
- 친구여! 만약 당신이 커다른 짐을 지고 힘들어 하고 있는데 두 사람이 당신에게 찾아 왔습니다. 첫번째 사람은 자신의 어깨에 아무것도 없었고, 다른 한 사람은 자신의 짐을 어깨에 지고 찾아 왔습니다. 당신은 이 둘 중 누구에게 도움을 청하며, 누가 당신의 짐을 대신 질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 무슬림 – 아무런 짐을 지지 않은 첫번째 사람을 선택하지요.
그리스도인은 복음을 좀더 자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실제로 예문에 나온 무슬림은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했다.
하나님은 무슬림은 자신을 따르는 사람으로 만드는데 우리를 필요로하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신다. 그리고 대부분은 무슬림과 긴 대화를 통해 복된 소식을 전하게 된다.
기도를 통한 무슬림을 사랑실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