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초기 14년 동안의 무슬림권에서 복음운동은 지난 12세기 동안의 모든 복음의 역사보다 더 강력하고 넓게 일어났다.

2015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는 연구가이며 저자로 무슬림 속에서의 그리스도 복음의 운동을 연구했던 David Garrison의 연구였던 최소 무슬림 1,000명 이상의 공동체 속에 예수님을 따르는 무슬림 배경을 가진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도했었다.

Garrison은 이러한 복음운동은 이슬람이 발생(7세기)한 후 첫 1,250년 동안 거의 일어나지 않았으나, 사실은 이 기간동안 이슬람은 16억명(세계인구의 23%)에 달하는 규모로 꾸준하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에 새로운 일들이 일어났다. 특별히 알제리, 구 소련연방이었던 중앙아시아, 방글라데시, 이란등에서 많은 무슬림들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복음의 역사가 일어났다. 그리고 21세기의 처음 14년 동안 복음의 역사는 무든 무슬림권으로 확산되었고, 이것은 지난 12세기 동안의 모든 복음의 역사보다 더 강력하고 더 넓게 일어났다. (더 자세한 내용은 David Garrison이 지은 “A Wind in the House of Islam”(이슬람에 부는 바람)을 참조하기 바람)

참조

  1. 이슬람 세계에 부는 바람 1
  2. 이슬람 세계에 부는 바람 2
  3. 이슬람 세계에 부는 바람 3

1992년 하나님은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들 그룹에 말씀하셨고, 성령을 통해 수천명의 무슬림을 그리스도께로 돌이키는 일을 하시는 순간에 무슬림권을 위해 기도하도록 감동하셨다. 만약 당신도 이 기도제목을 따라 함께 기도한다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통해 역사하신다는 것을 우리는 확신한다. 그리고 여러분은 지난 30년 동안의 기도의 열매들을 다시 경험하게 될 것이다.

center